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크랩] 용혜원님의 시 모음
    사람,사랑, 그리고 시 2008. 7. 25. 14:18

     

    함께 있으면 좋은 사람 1

    그대를 만나던 날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착한 눈빛, 해맑은 웃음
    한 마디, 한 마디의 말에도
    따뜻한 배려가 있어
    잠시 동안 함께 있었는데
    오래 사귄 친구처럼
    마음이 편안했습니다.
    내가 하는 말들을
    웃는 얼굴로 잘 들어주고
    어떤 격식이나 체면 차림 없이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솔직하고 담백함이
    참으로 좋았습니다.
    그대가 내 마음을 읽어주는 것만 같아
    둥지를 잃은 새가
    새 둥지를 찾은 것만 같았습니다.
    짧은 만남이지만
    기쁘고 즐거웠습니다.
    오랫만에 마음을 함께
    맞추고 싶은 사람을 만났습니다.
    마치 사랑하는 사람에게
    장미꽃 한 다발을 받은 것보다
    더 행복했습니다.
    그대는 함께 있으면 있을수록
    더 좋은 사람입니다.

     

     

    함께 있으면 좋은 사람 2

    그대의 눈빛 익히며
    만남이 익숙해져
    이제는 서로가
    함께 있으면 편안하고
    좋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쓸쓸하고, 외롭고, 차가운
    이 거리에서
    나, 그대만 있으면
    언제나 외롭지 않습니다.
    그대와 함께 있으면
    내 마음에 젖어드는
    그대의 향기가 향기로와
    내 마음이 따뜻합니다.
    그대 내 가슴에만
    안겨줄 것을 믿고
    나도 그대 가슴에만
    머물고 싶습니다.
    그대는 함께 있으면 좋은 사람
    우리 한가롭게 만나
    평화롭게 있으면
    모든 기름과 걱정이 사라집니다.
    우리 사랑의 배를 탔으니
    어디론가 떠나고 싶습니다.
    그대는
    함께 있으면 좋은 사람입니다.

     

     

    그대를 사랑한 뒤로는

    그대를 사랑한 뒤로는
    내 마음이 그리도 달라질 수 있을까요
    보이는 것마다
    만나는 것마다
    어찌 그리도 좋을까요
    사랑이 병이라면
    오래도록 앓아도 좋겠습니다.
    그대를 사랑한 뒤로는
    내 영혼이 그리도 달라질 수 있을까요
    온 세상 모두 아름다워
    보이는 것마다
    만나는 것마다
    어찌 그리도 좋을까요
    사랑이 불꽃이라면
    온 영혼을 사두어도 좋겠습니다.

     

     

    어느 날 하루는 여행을

    어느 날 하루는 여행을 떠나
    발길 닿는 대로 가야겠습니다.
    그 날은 누구를 꼭 만나거나 무슨 일을 해야 한다는
    마음의 짐을 지지 않아서 좋을 것입니다.
    하늘도 땅도 달라 보이고
    날아갈 듯한 마음에 가슴 벅찬 노래를 부르며
    살아 있는 표정을 만나고 싶습니다.
    시골 아낙네의 모습에서
    농부의 모습에서
    어부의 모습에서
    개구쟁이의 모습에서
    모든 것을 새롭게 알고 싶습니다.
    정류장에서 만난 삶들에게 목례를 하고
    산길에서 웃음으로 길을 묻고
    옆자리의 시선도 만나
    오며 가며 잃었던 나를 만나야겠습니다.
    아침이면 숲길에서 나무들의 이야기를 묻고
    구름 떠나는 이유를 알고
    파도의 울부짖는 소리를 들으며
    나를 가만히 들여다보겠습니다.
    저녁이 오면 인생의 모든 이야기를
    하룻밤에 만들고 싶습니다
    돌아올 때는 비밀스런 이야기로
    행복한 웃음을 띄우겠습니다.

     

     

    우리의 삶은 하나의 약속이다

    우리들의 삶은 하나의 약속이다.
    장난기 어린 꼬마아이들의
    새끼손가락을 거는 놀음이 아니라
    진실이라는 다리를 만들고 싶은 것이다.
    설혹 아픔일지라도
    멀리 바라보고만 있어야 할지라도
    작은 풀에도 꽃은 피고 강물은 흘러야만 하듯
    지켜야 하는 것이다.
    잊혀진 약속들을 떠올리면서
    이름 없는 들꽃으로 남아도
    나무들이 제자리를 스스로 떠나지 못함이
    하나의 약속이듯이
    만남 속에 이루어지는 마음의 고리들을
    우리는 사랑이란 이름으로 지켜야 한다.
    서로를 배신해야 할 절망이 올지라도
    지켜주는 여유를 가질 수 있다면
    하늘 아래 행복한 사람은 바로 당신이어야 한다.
    삶은 수많은 고리로 이어지고
    때론 슬픔이 전율로 다가올지라도
    몹쓸 자식도 안아야 하는 어미의 운명처럼
    지켜줄 줄 아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봄이면 푸른 하늘 아래
    음악처럼 피어나는 꽃과 같이
    우리들이 진실한 삶은 하나의 약속이 아닌가

     

     

    사랑이 그리움뿐이라면

    사랑이 그리움뿐이라면
    시작도 아니하겠습니다.
    오랜 기다림은 차라리 통곡입니다.
    일생토록 보고 싶다는 말보다는
    지금이라도 달려와
    웃음으로서 서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얀 백지의 글보다는
    당신이 보고 있으면
    햇살처럼 가슴에 비춰옵니다.
    사랑도 싹이 나 자라고
    꽃 피어 열매 맺는 사과나무처럼
    계절 따라 느끼며 사는 행복뿐인 줄 알았습니다.
    사랑에 이별이 있었다면
    시작도 아니했습니다.

     

     

    그대 내 앞에 서 있던 날

    수줍게 돋아나는
    봄날의 잎새들 마냥
    내 사랑은 시작되었습니다.
    풋풋하고 청순한 그대
    내 앞에 서 있던 날
    하늘이 내려준 사랑이라 믿었습니다.
    삶의 길에서 모두들
    그토록 애타게 찾는 사랑의 길에서
    우리는 서로 마주쳤습니다.
    그대를 본 순간부터
    그대의 얼굴이 내 가슴에
    자꾸만 자꾸만 들이닥쳤습니다.
    그대는 내 마음을
    와락 끌어당겨
    오직 그대에게만 고정 시켜버리고 말았습니다.
    살아가며 모든 아픔들이 삭혀지고 나면
    우리 사랑은 아름다워지고
    더 가까워지고만 싶을 것입니다.
    우리들의 삶이 낙엽지는 날까지
    그대 내 앞에 서 있던 날처럼
    사랑하고만 싶습니다.

     


     

     

    그대 곁에 있을 수만 있다면

    그대를 처음 보았을 때
    잠시라도
    그대 곁에 있을 수만 있다면
    좋을 것만 같았습니다.
    그대와 사랑하기 시작했을 때
    일주일에 한 번씩이라도
    그대 곁에 있을 수만 있다면
    기쁠 것만 같았습니다.
    그대와 사랑에 빠지기 시작했을 때
    날마다 언제나
    그대 곁에 있을 수만 있다면
    행복할 것만 같았습니다.
    지금은 지상에서 영원까지
    그대 곁에 있을 수만 있다면
    나의 사랑보다 더 귀한 것은
    이 지상에 없을 것만 같습니다.
    나의 사랑 나의 연인이여
    그대 곁에 있을 수만 있다면
    나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삶이란 바다에
    잔잔한 파도가 치고 있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있어
    낭만이 흐르고 음악이 흐르는 곳에서
    서로의 눈빛을 통하며
    함께 커피를 마실 수 있고
    흐르는 계절을 따라
    사랑의 거리를 함께 정답게 걸으며
    하고픈 이야기를 정답게
    나눌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한 집에 살아
    신발을 나란히 함께 놓을 수 있으며
    마주 바라보며 식사를 함께 할 수 있고
    잠자리를 함께 하며
    편안히 눕고 깨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서로를 소유할 수 있으며
    서로가 원하는 것을 나눌 수 있으며
    함께 꿈을 이루어 가며
    기쁨과 웃음과 사랑이 충만하다는 것이다.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보이지 않는 삶의 울타리 안에
    평안함이 가득하다는 것이다.
    삶이란 들판에
    거세지 않게 가슴을 잔잔히 흔들어 놓는
    바람이 불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 함께 가는 길에

    그대를 만남이
    그대를 찾음이
    나에게는 축복입니다.
    우리 함께 가는 길에
    동행할 수 있음이
    나에게는 행복이기에
    밤하늘에 떠오르는
    별 하나 하나가
    한 떨기 꽃이 될 수만 있다면
    그대 가슴에 안겨 주고만 싶습니다.
    사랑 때문에
    눈물을 흘리고 싶지 않습니다.
    언제나 그대에게만은
    별이 되어 빛나고 싶습니다.
    꽃이 되어 피어나고 싶습니다.

     

     

    그대를 바라볼 수 있는 곳에서

    그대를
    늘 바라볼 수 있는
    곳에서 살고 싶습니다.
    우리들의 삶이란 무대도
    언제 어느 때에
    막이 내릴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대가 내 눈앞에 있을 때
    나의 삶은 희망입니다.
    어느 날 혹여나
    무슨 일들이 일어날지라도
    그대가 곁에 있다면
    아무런 두려움이 없이
    이겨낼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힘으로
    나는 날마다
    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 심장이
    그대로 인해 숨쉬고 있기에
    나는 행복할 수 있습니다.

     

     

    내 목숨 꽃 지는 날까지 1

    내 목숨 꽃 피었다가
    소리 없이 지는 날까지
    아무런 후회 없이
    그대만을 사랑하고 싶습니다.
    겨우내 찬바람에 할퀴었던
    상처투성이에서도
    봄꽃이 화려하게 피어나듯이
    이렇게 화창한 봄날이라면
    내 마음도 마음껏
    풀어내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화창한 봄날이라면
    한동안 모아두었던
    그리움도 꽃으로 피워내고 싶습니다.
    행복이 가득한 꽃향기로
    웃음이 가득한 꽃향기로
    내가 어디를 가나
    그대가 뒤쫓아오고
    내가 어디를 가나
    그대가 앞서갑니다.
    내 목숨 꽃 피었다가
    소리 없이 지는 날까지
    아무런 후회 없이
    그대만을 사랑하고 싶습니다.

     

     

    내 목숨 꽃 지는 날까지 2

    내 목숨 꽃 피었다가
    그 어느 날 소리 없이 지더라도
    흐르는 세월을 탓하지 않고
    살아가고 싶다.
    모두들 떠나는
    사람들 속에
    나도 또 한 사람
    언젠가는 이 지상에서 떠나야만할
    이 삶을 기뻐하며 살고 싶다.
    삶의 시간들
    한 순간 한 순간이
    얼마나 소중한가
    만나는 사람, 사람들이
    얼마나 따뜻한가
    내 고독에 너무 깊숙이 파묻혀
    괴로워하지 않고
    작은 기쁨도 잔잔한 사랑도
    함께 나누며 살고 싶다.
    내 목숨 꽃 피었다가
    바람이 볼 때마다 떨어지더라도
    모든 것을 감사하며 떠나고 싶다.

     


      Je t'aime mon amour (사랑하는이여) Claudia Jung 

     

     

     

     

    출처 : 사랑과 그리움의 수채화
    글쓴이 : 핑크 원글보기
    메모 :
Designed by Tistory.